포토뉴스

간호교육 4년 일원화로 의료서비스 선진화!

2024년 경상남도간호사회 제80회 정기 대의원총회

경남간호사회
2024-03-19 09:25:06
335



경상남도간호사회 제80회 정기 대의원총회개최

 

경상남도간호사회(회장 남정자)는 지난 15일 창원시 그랜드머큐어 앰버서더 창원 2층 그랜드볼룸에서 80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간호사회는 간호법 제정 원년-간호돌봄체계 구축과 보편적 건강보장 실현를 주제로 열린 개회식에 강기윤 국회의원, 조해진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김정호 국회의원, 최연숙 국회의원 등 내외귀빈들과 대의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는 개회식과 간호법과 간호사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한간호협회 간호법제정특별위원회 신경림 위원장의 특강이 있었고, 이어 대의원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시행결과 및 결산 보고, 2024년도 사업계획()과 예산() 심의, 회칙을 일부 개정하였다.

 


남정자 경상남도간호사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새로운 미래 간호 100년의 첫걸음을 내딛는 2024년은 경상남도간호사회가 8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우리 모두가 축하 하고, 소망하는 간호법 제정 결실의 원년이 되도록 마지막까지 마음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한간호협회 탁영란 회장님의 격려사에서는 갑진년 청룡의 청량하고 신성한 기운을 듬뿍 받아 대한간호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제가 잘 실현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하였다.

 


이날 수상자는 전)양산부산대학교병원 간호본부장 김미희 회원이 대한간호협회장상, 함안군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옥행자 회원이 경상남도간호사회 회장상, 김해대학교 간호학과 학부장 박홍주 회원과 전)경상국립대학교병원 간호과장 김영미 회원이 경상남도지사상, KNA차세대간호리더 부산대학교 간호학과 김미지 학생과 창원문성대학교 간호학과 서은빈 학생이 경상남도간호사회 회장상인 특별상을 수상했다.